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랑스어] 중고급문법 #1. 부정법
    카테고리 없음 2023. 6. 16. 14:39

    Je suis en train d'aller à Paris.

    [동사원형] 하는 중이다 (현재)

     

    Il veut partir le mois prochain.

    그는 다음 달에 떠나고 싶어 한다. (미래)

     

    2. 부정법 과거

    : 주절의 동사보다 과거의 시제를 나타낼 수 있다.

     

    Je suis content de te voir.

    나는 너를 보는 것이 기뻐 (현재)

     

    -> 하루가 지났을때는?

    Je suis content de t'avoir vu hier.

    나는 어제 너를 봤던 것이 기뻐 (과거)

     

    Merci d'être venu(e)(s).

    와 준 것(와줘서) 고마워. (과거)

     

    *être 가 들어가면 항상 성수 일치

     

    Excusez-moi de vous faire attendre.

    당신을 기다리게 하는 것 죄송합니다. (현재)

     

    Excusez-moi de vous avoir fait attendre.

    당신을 기다리게 한 것 죄송합니다. (과거)

     

    ▶ 부정법 현재와 과거 활용하기: 

    après + 부정법 과거 vs avant de + 부정법 현재

    après + 부정법 과거 (avoir/être+p.p)  ~하고 난 후에
    avant de + 부정법 현재 (inf) ~하기 전에


    [주의] 주절과 종속절의 주어가 동일할 때 사용

     

    1. 나는 운동을 한다. ( Je fais du sport. )
    2. 나는 나의 숙제를 한다. ( Je fais mes devoirs.)

     

    → Après avoir fait du sport, je fais mes devoirs.
    운동을 한 후에, 나는 나의 숙제를 한다.


    → Avant de faire mes devoirs, je fais du sport.
    나의 숙제를 하기 전에, 나는 운동을 한다.

     

    1. 그녀는 우유를 마셨다. (Elle a bu du lait.)
    2. 그녀는 잠이 들었다. (Elle s’est endormie.)

     

    → Après avoir bu du lait, elle s’est endormie.
    우유를 마신 후에, 그녀는 잠이 들었다. 


    → Avant de s’endormir, elle a bu du lait.
    잠들기 전에, 그녀는 우유를 마셨다.

     

     

    댓글

Today
Designed by Danbee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