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어] 실제로 사용했던 비즈니스 전화 영어
    외국어공부/영어 2022. 12. 4. 11:48

    외국인 고객과 영어로 전화할때 실제로 사용하던 스크립트를 정리해보려한다.

     

    인사

    가장 기본이 되는 인삿말. 전화 받는 사람이 내가 전화해야될 사람이 맞는지를 먼저 확인해야한다.

    애꿎은 사람에게 정보를 다 발설하면 큰일이니까.

     

    안녕하세요. 00팀 단비입니다. Hello, this is danbee from [team name].
    00 님 맞으신가요? (전화 받은 사람 신원확인) Am i talking to [Customer's name]
    제가 00 님과 통화하고 있는게 맞나요? (전화 받은 사람 신원확인) Am i speaking with [Customer's name]
    해당 통화는 직원 교육과 품질 향상을 위해 녹음됩니다. 동의하시나요? This call is being recoreded for quality purposes and training our new member, would you like to continue?

     

    음성 메시지

    외국사람들은 음성메시지를 굉장히 자주 사용한다. 프랑스에서 살때도 택배 기사님들이 부재중일시 어디에 두었다고 항상 음성메시지를 남겨주셨다. 그래서 전화 안받는다고 그냥 끊지 말고 음성메시지를 꼭 남기는 편이었다.

     

    안녕하세요. 00팀 단비입니다. 당신과 대화하고자 전화 드렸는데 음성메시지로 연결 되네요. This is Danbee from [team name] and I called you at [Phone numbers] in the hopes to speak with you, but was diredted to your voicemail.
    이메일 드릴게요. 혹시 질문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I'll email you for the time being but please let me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 Thank you.

     

    메시지

    간혹 고객이 몽골, 러시아, 타이완 등 영어권이 아닌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서로 원어민 영어 발음이 아니다보니 이해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었다. 그럴땐 그냥 빠르게 전화 끊고 메시지로 대화하자고 하는 편이었다.

     

    메시지로 대화할까요? 그게 더 이해하기 쉬울거 같네요. How about we talk with a message? I think it would be better to understand.
    이미 [지메일로, 네이버로] 메시지 보내드렸어요. 메시지 확인 부탁드리고 혹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아시겠죠? I already sent a message to your [email site] inbox. Please check my message, and if you need any further help please feel free to tell me whenever you need ok?

     

    마무리 멘트

    대화 내용은 불만에 대한 이슈였더라도 마무리는 항상 기분좋게 대화를 마무리 하려고 하는 편이었다.

     

    시간 내주셔서 감사해요. 만나서 반가웠어요. 금방 연락 드릴게요. (이름) Thanks for having a time with me. It was nice to meet you. I will reach out to you soon. Bye [Customer's Name].

     

    그 밖의 문장들

    이 방법이 더 빨라요 It is much faster
    왜냐면 제가 지금 당장 해드릴 수 있거든요 because i can do right now
    잠시만 기다려주시겠어요? Can you give me a few minutes?
    ~ 때문에 전화 했습니다. I'm calling about ~ issue.
    제가 왜 전화 했냐면요~ The reason why i call you that's because ~
    00가 저한테 연락을 했어요. i was contacted by 00
    제가 보낸 메시지 좀 확인해 줄래요? can you check the message that i sent you?
    부분 환불을 원하시나요? would you like to get a partial refund?
    ~ 해도 되나요? would it be okay to ~ ?
    다른 도움 필요하시면 저희한테 편하게 연락 하세요. If you have any inquiry support feel free contact us
    추가 결제를 제가 이 결제수단으로 도와줘도 될까요? I'd like to help you to pay about your extra fee. would you like to pay with [payment method]?

     

     

    댓글

Today
Designed by Danbee Park.